마인크래프트 삼지창 1.13 ~ 최신 명령어 코드 인챈트 설명까지

반갑습니다. 레종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에서 가장 얻기 힘든 무기 아이템인 삼지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삼지창은 1.13 업데이트 이후, 인챈트 안된 다이아 검 보다 강한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 다이아 검에 날카로움을 붙이면 그래도 다이아 검이 더욱 강하다는거... 물론 여러분들 삼지창이 다이아 검 보다 공격력이 높아서 강한게 아니라, 엄청나게 빠른 공격속도 덕분에 다이아보다 효율이 월등히 좋습니다. 단점은 바로 얻기 힘들다는 부분과 내구도를 수리를 할 수가 없다는 부분, 또한 삼지창 수리는 삼지창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조금 답답한 부분이 많이 있어요! 여튼 아래를 확인해서 다양한 인첸트 관련한 내용을 찾아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삼지창과 아래의 링크들은 1.13 ~ 1.14 이상의 명령어 코드를 적었으니 1.12.2 이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명령어를 적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갑옷, 보호, 가시, 차가운걸음, 물갈퀴 인챈트 명령어 코드

마인크래프트 슈퍼 활!! 화살 인챈트 코드 힘 10000

마인크래프트 곡괭이 도구! 효율 10000, 행운 100000 인챈트 코드 명령어!

마인크래프트 마검 날카로윰 10000, 약탈 10000 인챈트 코드 명령어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간단하게 명령어와 삼지창 인챈트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하셔서 삼지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지창은 드라운드에게 얻을 수가 있습니다. 드라운드는 바다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되며 좀비를 물속에 가두면 자동으로 드라운드가 됩니다. 15% 확률로 삼지창을 가지고 있는 드라운드가 나오며, 8.5% 확률로 삼지창을 가지고 있는 드라운드가 삼지창을 드랍하게 됩니다. 정말 극악의 확률이라고 보아도 무방하죠? 약탈이 높으면 삼지창을 얻는데 내구도 100%로 얻을 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얻는 경우라면 내구도가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스폰을 하다 보니깐 닭을 타고 있는 드라운드를 발견했습니다. 근처에 닭이 물에 둥둥 떠 있었는데, 아가 드라운드가 스폰되면서 합체를 하더니 이렇게 타고 있네요..




삼지창의 찌르기 같은 경우 간혹 날카로움과, 힘으로 오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중 생물에게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전혀 쓸모가 없는 인챈트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우리 역시 다양한 생물에게 피해를 주는 인챈트가 있지만 대부분 모든 몬스터에게 통하는 인챈트를 사용하잖아요! 그렇다고 별로 안쓰는 인챈트는 아니기는 하지만 조금 아쉽다고 생각하네요!



집전은 가장 간지나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바로 폭풍우가 오는 지역에 삼지창을 던지면 몹에 번개가 내려치게 됩니다. 여기서 비가 오는 날은 전혀 해당하지 않으니 폭풍이 몰아치는 날을 기준으로 던져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류는 물이나 비가 오는 상황에서 삼지창을 던지면 삼지창과 함께 같이 날라가게 됩니다. 급류를 사용하면 충절이라는 인챈트와 같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날라가면서 적이 있으면 맞출 수가 있는데 여기서 데미지는 똑같으니깐 기대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충절은 바로 삼지창을 던지면 우리가 직접 근처에서 주워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서 충절이라는 인챈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충절을 넣으시고 삼지창을 던지면 삼지창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엔더 월드에서 바닥으로 던지면 삼지창이 영원히 돌아오지 않으니깐 주의를 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엔더 드래곤을 잡을 때! 무조건 활로 이용해서 잡으세요! 요즘에는 석궁, 쇠뇌가 나왔죠?



/give Kimraison minecraft:trident{Enchantments:[{id:"minecraft:loyalty",lvl:10000}]} 충절 10000 인챈트

/give Kimraison minecraft:trident{Enchantments:[{id:"minecraft:impaling",lvl:10000}]} 찌르기 100 인챈트

/give Kimraison minecraft:trident{Enchantments:[{id:"minecraft:riptide",lvl:10000}]} 급류 10000인챈트


나머지 인챈트 집전은 효과를 부여해도 1과 똑같아서 생략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